1. 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 상속에 대하여 서술하시오.
=> 상속이란 객체들간의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이다. 부모클래스의 멤버를 자식 클래스에게 상속 할 수 있으며, 이때 부모클래스를 상위클래스로 자식 클래스를 하위,파생 클래스라 한다. 상속을 통하여 클래스를 재사용함으로써 개발시간이 단축되고 나중 유지보수하기 편해진다.
첨삭 : 다른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멤버들을 새로 만들 클래스에서 직접 만들지 않고 상속을 받음으로써 새 클래스가 자신의 멤버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기술
2.메소드 오버로딩시 주의사항 3가지 이상 기술하시오.
=> 1.같은 로직을 수행하는 여러 중복코드가 발생할 수 있다. 그렇기에 this를 사용하여 구분해줘야한다.
2.같은 이름으로 여러개의 메소드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매개변수의 타입, 개수, 순서 중 하나라도 달라야한다.
3. 리턴값이 존재하면 반드시 메소드의 데이터타입과 리턴값의 데이터 타입을 맞춰줘야 오버로딩 된다.
3.인터페이스의 특징 3가지 이상 기술하시오.
=> 1.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사용방법을 정의한 타입입니다.
2. 인터페이스는 하나의 객체가 아니라 여러개의 객체를 사용함으로써 객체들간의 교환성을 높여주어 다형성을 구현하는데 매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.
3. 인터페이스는 생성자와 인스턴스를 가질 수 없다.
4.생성자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.
=> 생성자란 new 연산자와 같이 사용되어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여 호출 될때 객체 초기화를 담당한다. 생성자를 실행시키지 않고서는 클래스의 객체가 생성되지않는다.
5.변수 선언시 사용되는 기본 자료형별 각 메모리 할당 크기를 서술하시오.
=> byte => 1byte
boolean => 1byte
short => 2byte
char => 2byte
int => 4byte
float => 4byte
long => 8byte
double => 8byte
6.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을 3가지 이상 기술하시오.
=> 1. 자바는 객체지향 언어이다.
2. os와 상관없이 실행가능하다.
3.동적로딩을 지원한다.
4.멀티스레드를 구현한다.
5.메모리를 자동으로 관리해준다.
6.오픈 소스,라이브러리가 풍부하다.
7.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 캡슐화에 대하여 서술하시오.
=> 캡슐화랄 객체의 속성과 메소드를 하나로 묶어주는 작업을 말한다. 캡슐화를 하게 되면 외부에서의 잘못된 사용으로 객체가 손상되는것을 방지해준다.
첨삭 : 추상화를 통해 정리된 데이터들과 기능을 하나로 묶어 관리하는 기법으로, 데이터의 직접 접근을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8.변수 자료형 중 참조자료형에 대해 서술하시오.
=> 기본자료형을 제외한 나머지를 참조자료형이라 한다. stack영역에 heap영영의 주소값을 참조하고있고 실제값은 heap영역에 있다.
이처럼 직접 값을 가지지않고 주소값을 가지고 있는 자료형을 참조자료형이라고 한다.
첨삭 :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주소를 저장하는 자료형으로, 기본형을 제외한 모든 자료형이며, 주소를 저장하기위해 데이터 저장크기는 4Byte를 사용한다.
9.자바소스 코드 컴파일 시 명시적으로 코딩하지 않을 경우 컴파일러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되는 코드를 5가지 이상 서술하시오.
=> 1.import java.lang*;
2. default constructor
3.this
4.super
5.toString();
6.return;
7.자동 upcasting
10.자동 형변환이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.
=> 프로그램 실행중 데이터 타입이 자동으로 변환 하는것을 말한다.(작은 메모리의 데이터 타입이 큰 메모리의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되는 것)
11.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 다형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.
=> 다형성이란 여러가지 형태를 가질 수 있는것을 말하며 하나의 객체를 여러가지 데이터타입으로, 하나의 데이터타입을 여러가지 객체로 해석될 수 있는 성격을 말한다.
첨삭 : 상속을 이용한 기술로 하나의 부모 타입의 참조변수로 상속 관계에 있는 여러 자식 타입 객체를 다루는 기술
12.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차이점 3가지 이상 기술하시오.
=> 1. 추상클래스는 안에 없거나 하나이상의 추상클래스를 가지며 인터페이스는 안에 비어있는 형태의 메소드를 가진다.
2. 추상클래스는 하나만 상속받을 수 있고 인터페이스는 여러개를 상속 받을 수 있다.
3.추상클래스는 하나이상의 추상클래스를 가질 시 abstract를 반드시 표시해줘야하며 인터페이스의 변수는 반드시 static으로 선언 하여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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